어제 복습 키워드
- 디파이
- 4가지 상품 : 예치, 대출, 환전, 파밍
- 수익률 ⇒ 비현실적 ⇒ 거래수수료 ⇒ 거버넌스 토큰(안정적인 가치, 시장 변동성)⇒ 해킹 ⇒ 고객 자금 횡령
- ⇒ 높은수익률 ⇒ 과다한 토큰을 발행 ⇒ 보상 ⇒ 큰 부채 ⇒ 시장 큰 하락
- 21년과 23년의 현재 비교?대표적인 예 : 이더리움이 PoW에서 PoS로 전환 ⇒ 32ETH + 네트워크 운영 능력예제출처 : https://twitter.com/0xProfessorJo/status/1652481862143705088이더리움ETH ⇒ LSD ⇒ stETH(예금증서) ⇒ 아이건레이어(미들웨어 서비스 제공자들을 대상으로 보안과 검증 서비스를 제공)미들웨어 서비스 검증 ⇒ 아이건레이어 stETH ⇒ 검증 ⇒ 서비스 사용료 ⇒ 예치자 ⇒ 추가 수익(2%)
프로젝트 평가비교사례법 ⇒ 코인 ⇒ L2(옵티미즘, 아비트럼)ex) 10억 = Price * 2억 Price는 5$가 된다.⇒ 토큰을 누구한테 분배하고 어디에 사용할지 계획⇒ Private, Public, Ecosystem, Team token⇒ 투자자 토큰의 양매도하지 못하는 조건, TGE 시 20% 토큰을 받을 수 있는 계약 조건Value = Price * QuantityPrice 높아져야 하거든요 ⇒ 매수 ⇒ 토큰의 가격 $1 ⇒ $10 ⇒ 10배가 올랐다.- 토큰(화폐) ⇒ 얼마나 발행될지
- 누구에게 귀속될지
- 누구에게 향후 배분할지
- 어디에 사용될지
Axie Infinity (AXS) Tokenomics
Learn more about Axie Infinity (AXS) tokenomics and view project details below- 11.00% is allocated to Public Sale
- 4.00% is allocated to Private Sale
- 29.00% is allocated to Staking Reward
- 20.00% is allocated to Play to Earn
- 7.00% is allocated to Advisors
- 21.00% is allocated to Sky Mavis
- 8.00% is allocated to Ecosystem Fund
- 블록체인 게임 → Play to Earn
- Play to Earn →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면서 토큰을 버는 구조
- 21년도 초반 → 코로나 → 동남아시아
- 코로나로 인해 관광없이 죽어서 게임을 통한 돈벌이에 집중하기 시작함 ⇒ 모든 국민이 함 ⇒ 스타트업 게임 유저 수 증가 ⇒ 투자사들도 대거 투자에 참여 ⇒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됨.
- Play to Earn
- 아이템(NFT)가 비쌈 ⇒ NFT가 부족해짐 ⇒ 부족해져서 가격이 상승함
-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함
- YGG(게임 길드)가 만들어짐시간 O 시간X
- 자본 X 자본O
- 값싼 노동력 ——— 플랫폼 ——— 자본가
- NFT를 빌려주고 게임을 플레이해서 수익을 공유하는 플랫폼을 만듬⇒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때 항상 고려해야되는 기능
- ⇒ 게임 활성화, 길드 YGG ⇒ 100개 ⇒ 스콜라쉽(장학금)
블록체인 게임 리서치(오프체인 뉴스, 온체인 Dune을 참고하기)- STEPN이 얼마나 많은 유저 확보를 했는지
- 얼마나 많은 수익을 벌었는지 (수익 = NFT 거래 수수료)
- 왜 하락했는지?
-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
디파이 4가지 상품 : 예치, 대출, 환전, 파밍
수익률 ⇒ 비현실적 ⇒ 거래수수료 ⇒ 거버넌스 토큰(안정적인 가치, 시장 변동성)⇒ 해킹 ⇒ 고객 자금 횡령
⇒ 높은수익률 ⇒ 과다한 토큰을 발행 ⇒ 보상 ⇒ 큰 부채 ⇒ 시장 큰 하락
21년과 23년의 현재 비교?대표적인 예 : 이더리움이 PoW에서 PoS로 전환 ⇒ 32ETH + 네트워크 운영 능력예제출처 : https://twitter.com/0xProfessorJo/status/1652481862143705088이더리움ETH ⇒ LSD ⇒ stETH(예금증서) ⇒ 아이건레이어(미들웨어 서비스 제공자들을 대상으로 보안과 검증 서비스를 제공)미들웨어 서비스 검증 ⇒ 아이건레이어 stETH ⇒ 검증 ⇒ 서비스 사용료 ⇒ 예치자 ⇒ 추가 수익(2%)
프로젝트 평가비교사례법 ⇒ 코인 ⇒ L2(옵티미즘, 아비트럼)ex) 10억 = Price * 2억 Price는 5$가 된다.⇒ 토큰을 누구한테 분배하고 어디에 사용할지 계획⇒ Private, Public, Ecosystem, Team token⇒ 투자자 토큰의 양매도하지 못하는 조건, TGE 시 20% 토큰을 받을 수 있는 계약 조건Value = Price * QuantityPrice 높아져야 하거든요 ⇒ 매수 ⇒ 토큰의 가격 $1 ⇒ $10 ⇒ 10배가 올랐다.- 토큰(화폐) ⇒ 얼마나 발행될지
- 누구에게 귀속될지
- 누구에게 향후 배분할지
- 어디에 사용될지
Axie Infinity (AXS) Tokenomics
Learn more about Axie Infinity (AXS) tokenomics and view project details below- 11.00% is allocated to Public Sale
- 4.00% is allocated to Private Sale
- 29.00% is allocated to Staking Reward
- 20.00% is allocated to Play to Earn
- 7.00% is allocated to Advisors
- 21.00% is allocated to Sky Mavis
- 8.00% is allocated to Ecosystem Fund
- 블록체인 게임 → Play to Earn
- Play to Earn →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면서 토큰을 버는 구조
- 21년도 초반 → 코로나 → 동남아시아
- 코로나로 인해 관광없이 죽어서 게임을 통한 돈벌이에 집중하기 시작함 ⇒ 모든 국민이 함 ⇒ 스타트업 게임 유저 수 증가 ⇒ 투자사들도 대거 투자에 참여 ⇒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됨.
- Play to Earn
- 아이템(NFT)가 비쌈 ⇒ NFT가 부족해짐 ⇒ 부족해져서 가격이 상승함
-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함
- YGG(게임 길드)가 만들어짐시간 O 시간X
- 자본 X 자본O
- 값싼 노동력 ——— 플랫폼 ——— 자본가
- NFT를 빌려주고 게임을 플레이해서 수익을 공유하는 플랫폼을 만듬⇒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때 항상 고려해야되는 기능
- ⇒ 게임 활성화, 길드 YGG ⇒ 100개 ⇒ 스콜라쉽(장학금)
토큰 ⇒ 온 국민 ⇒ 무료블록체인 게임
⇒ 이거 다음주자 예상 AAA게임이 나올 것이라 예상함, 3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, 고사양
⇒ 고사양 게임이 나와서 대박 날거라고 생각해 투자가 늘어났다(베트남, 필리핀
⇒ 동남아시아에서 인기)⇒ 성공하지 못함, 미국 게임사 출시⇒ 바이낸스 토큰 상장
⇒ 일본과 프랑스가 인기있는 이유는 런닝의 문화가 자리잡은 대표적인 나라여서
블록체인 게임 리서치(오프체인 뉴스, 온체인 Dune을 참고하기)- STEPN이 얼마나 많은 유저 확보를 했는지
- 얼마나 많은 수익을 벌었는지 (수익 = NFT 거래 수수료)
- 왜 하락했는지?
-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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