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제 복습 키워드

  1. 디파이
  2. 4가지 상품 : 예치, 대출, 환전, 파밍
  3. 수익률 ⇒ 비현실적 ⇒ 거래수수료 ⇒ 거버넌스 토큰(안정적인 가치, 시장 변동성)⇒ 해킹 ⇒ 고객 자금 횡령
  4. ⇒ 높은수익률 ⇒ 과다한 토큰을 발행 ⇒ 보상 ⇒ 큰 부채 ⇒ 시장 큰 하락
  5. 21년과 23년의 현재 비교?대표적인 예 : 이더리움이 PoW에서 PoS로 전환 ⇒ 32ETH + 네트워크 운영 능력예제출처 : https://twitter.com/0xProfessorJo/status/1652481862143705088이더리움ETH ⇒ LSD ⇒ stETH(예금증서) ⇒ 아이건레이어(미들웨어 서비스 제공자들을 대상으로 보안과 검증 서비스를 제공)미들웨어 서비스 검증 ⇒ 아이건레이어 stETH ⇒ 검증 ⇒ 서비스 사용료 ⇒ 예치자 ⇒ 추가 수익(2%)
    프로젝트 평가비교사례법 ⇒ 코인 ⇒ L2(옵티미즘, 아비트럼)ex) 10억 = Price * 2억 Price는 5$가 된다.⇒ 토큰을 누구한테 분배하고 어디에 사용할지 계획⇒ Private, Public, Ecosystem, Team token⇒ 투자자 토큰의 양매도하지 못하는 조건, TGE 시 20% 토큰을 받을 수 있는 계약 조건Value = Price * QuantityPrice 높아져야 하거든요 ⇒ 매수 ⇒ 토큰의 가격 $1 ⇒ $10 ⇒ 10배가 올랐다.
    1. 토큰(화폐) ⇒ 얼마나 발행될지
    2. 누구에게 귀속될지
    3. 누구에게 향후 배분할지
    4. 어디에 사용될지

    Axie Infinity (AXS) Tokenomics

    Learn more about Axie Infinity (AXS) tokenomics and view project details below
    • 11.00% is allocated to Public Sale
    • 4.00% is allocated to Private Sale
    • 29.00% is allocated to Staking Reward
    • 20.00% is allocated to Play to Earn
    • 7.00% is allocated to Advisors
    • 21.00% is allocated to Sky Mavis
    • 8.00% is allocated to Ecosystem Fund
    What is the supply schedule for Axie Infinity (AXS)?The initial token launch date for Axie Infinity (AXS) is 4 Nov 2020. The max supply of this token is capped at 270,000,000. Axie Infinity (AXS) supply is expected to be fully vested on April 2026.시계열에 따른 토큰의 분배량 확인우리가 알 수 있는 것 은 Value와 Quantity를 알 수 있기에 Price를 예측할 수 있다.Tokenomics = Token + EconomicsVesting : 거치기간Locked-up Period : 토큰을 판매 못하는 기간⇒ 토큰 발행 날짜 이후 1년간은 투자자들이 토큰을 배분 받지 못하고, 1년이 지난 이후에는 2년동안Seed Invastor : 가장 낮은 가치로 투자한 사람Public Invastor : TGE이후 판매된 물량 또는 TGE 동시에 판매된 물량21년도 급상승한 엑시인피니트는 무엇 일까?
    • 블록체인 게임 → Play to Earn
    • Play to Earn →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면서 토큰을 버는 구조
    • 21년도 초반 → 코로나 → 동남아시아
    • 코로나로 인해 관광없이 죽어서 게임을 통한 돈벌이에 집중하기 시작함 ⇒ 모든 국민이 함 ⇒ 스타트업 게임 유저 수 증가 ⇒ 투자사들도 대거 투자에 참여 ⇒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됨.
    • Play to Earn
    • 아이템(NFT)가 비쌈 ⇒ NFT가 부족해짐 ⇒ 부족해져서 가격이 상승함
    •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함
    • YGG(게임 길드)가 만들어짐시간 O 시간X
    • 자본 X 자본O
    • 값싼 노동력 ——— 플랫폼 ——— 자본가
    • NFT를 빌려주고 게임을 플레이해서 수익을 공유하는 플랫폼을 만듬⇒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때 항상 고려해야되는 기능
    • ⇒ 게임 활성화, 길드 YGG ⇒ 100개 ⇒ 스콜라쉽(장학금)
    결론 : 왜 게임이 오래가지 않았을까?토큰 ⇒ 온 국민 ⇒ 무료블록체인 게임⇒ 이거 다음주자 예상 AAA게임이 나올 것이라 예상함, 3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, 고사양⇒ 고사양 게임이 나와서 대박 날거라고 생각해 투자가 늘어났다(베트남, 필리핀 ⇒ 동남아시아에서 인기)⇒ 성공하지 못함, 미국 게임사 출시⇒ 바이낸스 토큰 상장⇒ 일본과 프랑스가 인기있는 이유는 런닝의 문화가 자리잡은 대표적인 나라여서
    블록체인 게임 리서치(오프체인 뉴스, 온체인 Dune을 참고하기)
    1. STEPN이 얼마나 많은 유저 확보를 했는지
    2. 얼마나 많은 수익을 벌었는지 (수익 = NFT 거래 수수료)
    3. 왜 하락했는지?
    4.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
      디파이 4가지 상품 : 예치, 대출, 환전, 파밍
      수익률 ⇒ 비현실적 ⇒ 거래수수료 ⇒ 거버넌스 토큰(안정적인 가치, 시장 변동성)⇒ 해킹 ⇒ 고객 자금 횡령
      ⇒ 높은수익률 ⇒ 과다한 토큰을 발행 ⇒ 보상 ⇒ 큰 부채 ⇒ 시장 큰 하락
      21년과 23년의 현재 비교?대표적인 예 : 이더리움이 PoW에서 PoS로 전환 ⇒ 32ETH + 네트워크 운영 능력예제출처 : https://twitter.com/0xProfessorJo/status/1652481862143705088이더리움ETH ⇒ LSD ⇒ stETH(예금증서) ⇒ 아이건레이어(미들웨어 서비스 제공자들을 대상으로 보안과 검증 서비스를 제공)미들웨어 서비스 검증 ⇒ 아이건레이어 stETH ⇒ 검증 ⇒ 서비스 사용료 ⇒ 예치자 ⇒ 추가 수익(2%)
      프로젝트 평가비교사례법 ⇒ 코인 ⇒ L2(옵티미즘, 아비트럼)ex) 10억 = Price * 2억 Price는 5$가 된다.⇒ 토큰을 누구한테 분배하고 어디에 사용할지 계획⇒ Private, Public, Ecosystem, Team token⇒ 투자자 토큰의 양매도하지 못하는 조건, TGE 시 20% 토큰을 받을 수 있는 계약 조건Value = Price * QuantityPrice 높아져야 하거든요 ⇒ 매수 ⇒ 토큰의 가격 $1 ⇒ $10 ⇒ 10배가 올랐다.
      1. 토큰(화폐) ⇒ 얼마나 발행될지
      2. 누구에게 귀속될지
      3. 누구에게 향후 배분할지
      4. 어디에 사용될지

      Axie Infinity (AXS) Tokenomics

      Learn more about Axie Infinity (AXS) tokenomics and view project details below
      • 11.00% is allocated to Public Sale
      • 4.00% is allocated to Private Sale
      • 29.00% is allocated to Staking Reward
      • 20.00% is allocated to Play to Earn
      • 7.00% is allocated to Advisors
      • 21.00% is allocated to Sky Mavis
      • 8.00% is allocated to Ecosystem Fund
      What is the supply schedule for Axie Infinity (AXS)?The initial token launch date for Axie Infinity (AXS) is 4 Nov 2020. The max supply of this token is capped at 270,000,000. Axie Infinity (AXS) supply is expected to be fully vested on April 2026.시계열에 따른 토큰의 분배량 확인우리가 알 수 있는 것 은 Value와 Quantity를 알 수 있기에 Price를 예측할 수 있다.Tokenomics = Token + EconomicsVesting : 거치기간Locked-up Period : 토큰을 판매 못하는 기간⇒ 토큰 발행 날짜 이후 1년간은 투자자들이 토큰을 배분 받지 못하고, 1년이 지난 이후에는 2년동안Seed Invastor : 가장 낮은 가치로 투자한 사람Public Invastor : TGE이후 판매된 물량 또는 TGE 동시에 판매된 물량21년도 급상승한 엑시인피니트는 무엇 일까?
      • 블록체인 게임 → Play to Earn
      • Play to Earn →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면서 토큰을 버는 구조
      • 21년도 초반 → 코로나 → 동남아시아
      • 코로나로 인해 관광없이 죽어서 게임을 통한 돈벌이에 집중하기 시작함 ⇒ 모든 국민이 함 ⇒ 스타트업 게임 유저 수 증가 ⇒ 투자사들도 대거 투자에 참여 ⇒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됨.
      • Play to Earn
      • 아이템(NFT)가 비쌈 ⇒ NFT가 부족해짐 ⇒ 부족해져서 가격이 상승함
      •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함
      • YGG(게임 길드)가 만들어짐시간 O 시간X
      • 자본 X 자본O
      • 값싼 노동력 ——— 플랫폼 ——— 자본가
      • NFT를 빌려주고 게임을 플레이해서 수익을 공유하는 플랫폼을 만듬⇒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때 항상 고려해야되는 기능
      • ⇒ 게임 활성화, 길드 YGG ⇒ 100개 ⇒ 스콜라쉽(장학금)
      결론 : 왜 게임이 오래가지 않았을까?
      토큰 ⇒ 온 국민 ⇒ 무료블록체인 게임
      ⇒ 이거 다음주자 예상 AAA게임이 나올 것이라 예상함, 3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, 고사양
      ⇒ 고사양 게임이 나와서 대박 날거라고 생각해 투자가 늘어났다(베트남, 필리핀
      ⇒ 동남아시아에서 인기)⇒ 성공하지 못함, 미국 게임사 출시⇒ 바이낸스 토큰 상장
      ⇒ 일본과 프랑스가 인기있는 이유는 런닝의 문화가 자리잡은 대표적인 나라여서
      블록체인 게임 리서치(오프체인 뉴스, 온체인 Dune을 참고하기)
      1. STEPN이 얼마나 많은 유저 확보를 했는지
      2. 얼마나 많은 수익을 벌었는지 (수익 = NFT 거래 수수료)
      3. 왜 하락했는지?
      4.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

+ Recent posts